어느새 갑자기 뽈록해진 배가 고민인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도 뱃살 다이어트는 힘든 일입니다. 하지만 괜찮습니다. 그런 고민을 해결하고자 이번에는 간단한 뱃살 다이어트 운동을 소개합니다.

뽈록한 배의 원인은?

여성의 상당수가 고민이 "뽈록한 배"인데, 그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우선은 자신의 뽈록한 배의 원인을 지켜보며 그에 맞는 대책을 새울 필요가 있습니다.

자세

뽈록한 배를 만드는 원인 중 하나로 나쁜 자세가 있습니다. 새우등 같은 구부러진 등의 자세로 골반이 비뚤어지게 되고 내장이 하수되기 쉬워지며 그 결과 뽈록한 배가 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평소부터 바른 자세를 의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비

특히 여성은 변비로 고민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변비가 생기면 장내에 변이나 가스가 축적함으로써 뽈록한 배를 만들어 버립니다. 변비의 개선에 효과적인 방법은 장 마사지를 해 주거나 식이섬유나 발효 식품을 자주 먹게 하는 등 식생활에도 신경을 쓰는것이 중요합니다.

근력의 저하

나이나 운동 부족 등으로 인한 근력이 저하하는 것도 뽈록한 배의 원인이 됩니다. 근육은 내장을 지탱하고 올바른 위치를 잡아주는 역할도 하는데 그 근력이 떨어지면 내장을 지탱할 수 없게 되므로 내장 하수를 초래하고 그 결과 뽈록한 배가 되고 맙니다. 또 근력의 저하에 따른 대사도 떨어지므로 더 지방이 붙기 쉬운 상태가 된다고 합니다.

근력의 저하가 원인인 경우는 운동을 통해서 근력을 높여야 합니다.

탄탄한 배를 목표로 하자! 뱃살 다이어트 운동 세가지

플랭크

신체의 균형을 맞추며 지방이 쌓이기 어려운 탄탄한 배를 목표로 하는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1. 편안한 상태에서 엎드립니다..
  2. 1그 상태에서 양 팔꿈치를 바닥에 붙입니다.
  3. 다리를 뒤쪽으로 뻗어 줍니다. 팔굽혀펴기 같은 자세입니다. 이때 목에서 발 뒤꿈치까지 똑바로 일자를 만들어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복근을 의식하고 힘을 주고 버텨 줍니다.
  4. 그대로 몇초 자세를 유지합니다.

배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제대로 힘이 들어가야 합니다. 호흡을 제대로 계속 하는것도 잊지 마세요. 자세가 힘든 경우는 무리하지 말고 짧은 시간부터 시작하도록 하세요. 익숙해지면 조금씩 늘리고, 1분 정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허리 비틀기 운동

몸을 펴주면서 근육 결림을 해소하고 허리를 잘록하게 만드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1. 어깨 넓이로 다리를 벌리고 섭니다. 손은 가슴 앞에서 교차합니다.
  2. 몸의 중심이 어긋나지 않게 상체를 오른쪽, 왼쪽으로 천천히 비틀어줍니다.
  3. 좌우로 10회가 1세트입니다. 이것을 2~3세트를 기준으로 합니다.

다리를 들어 복근을 단련하는 운동

  1. 똑바로 등을 땅에 대고 눕습니다.
  2. 발은 그대로 들어 올립니다. 그 상태로 바닥에서 조금 띄우고 몇초간 유지합니다.
  3. 발을 그대로 45도까지 올립니다.
  4. 천천히 발을 원상태로 되돌립니다. 이때 배에는 힘을 넣은 채 실시합니다.
  5. 이상을 1회로 10~15회로 1세트, 이를 2~3세트를 기준으로 합니다.

정리

뽈록한 배는 운동을 통해서 탄탄한 배로 만들 수 있습니다. 우선은 평소 생활에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하는게 중요 합니다. 운동은 꾸준히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페이스로 조금씩 시작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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